[Power Apps] 쉐어포인트를 활용한 앱 개발 (1. 개발 계기 및 기초 설계)
오늘은 Power Apps를 이용한 비즈니스용 고객 명단 관리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하도록 하겠습니다. 사실 개발이라 하기도 뭐하지만 차근차근 배운다는 생각으로 진행한 프로젝트입니다.
1 개발 계기
'Smart CM'은 어떠한 영업직 사원이 고객 명단을 수월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. 영업직 사원분들은 클라이언트들을 관리하는 데에 종종 어려움을 겪곤 합니다. 특히, 회사의 규모가 작아 고객 관리에 활용할 수 있는 사내 어플리케이션이 없는 경우엔 불가피하게 수첩을 이용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. 이 'Smart CM'은 이러한 소모적인 활동을 대체해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. 이를 통해 사원들의 영업 생산성을 향상 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.
2 설계
실제로 영업직에 재직하고 계시는 분의 이야기를 토대로 설계 하였습니다. 첫 개발이라 완벽하지 않은 설계임을 고려하여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 화려한 기능을 구현하기 보단, 기초적인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.
빨간색은 주요(관심) 고객임을 나타내는 것이고, 정말 기초적인 기능만을 담아낸 어플리케이션이기 때문에 어떠한 디자인을 삽입하기 보단 사용이 간단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레이아웃을 짜보았습니다.
3 개발 순서
1) 예제 데이터베이스 구축 (쉐어포인트)
- 쉐어포인트를 통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이를 조직원 간 공유한다.
2) 쉐어포인트와 Power Apps 연동
- 구축된 쉐어포인트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Power Apps를 연동하여 실행한다.
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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